트레이더 조, 열대 과일 블렌드 제품 리콜

A형 간염에 오염될 수 있어…

[사진 :유기농 열대 과일 블렌드 제품 패키지 (Trader Joe's) WGN 9 캡쳐] 

트레이더 조(Trader Joe)의 과일 제품이 A형 간염 문제로 인해 회수됐다고 WGN 9이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콜된 제품은 유통기한 날짜가 24/4/25, 24/5/12, 24/5/23, 24/5/30 및 24/6/7로 트레이더 조의 브랜드 유기농 열대 과일 혼합물은 잠재적 A형 간염에 오염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트레이더 조는 해당 제품과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모든 제품은 진열대에서 제거하고 "파기"되었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이와 관련해 보고된 질병은 없다고 밝혔다.

트레이더 조의 이메일에 따르면 유기농 열대 과일 블렌드 제품을 구입한 사람은 절대 먹지 말고 제품을 버리거나 트레이더 조의 매장에서 반품을 하고 환불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제품의 SKU 번호는 51191이다.

A형 간염은 A형 간염 바이러스 의 감염에 의한 급성 간염질환으로 젊은 사람들의 경우 증상이 거의 없거나 아예 나타나지 않지만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심한경우 간부전 및 사망으로 까지 진행될 수 있다.

감염 후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2~6주 사이로 구역질, 구토, 설사, 황달, 발열, 복통등의 증상이 8주 간 지속되며 다른 바이러스성 간염들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 약 10-15%의 환자가 첫 증상이 나고서 약 6개월 후에 다시 증상을 느낀다고 한다. 젊은 사람들보다 연장자 일수록 좀 더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