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금연센터] 스트레스와 담배 없는 행복한 땡스기빙!

ASQ한인금연센터의 금연 팁

담배없는 땡스기빙

땡스기빙 연휴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음식과 시간을 나누는 즐거운 날이지만 자칫 분주함 또는 상대적 외로움으로 오히려 스트레스가 가중되기도 한다. 흡연자에게 담배는 이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완벽한 방법처럼 생각될 수도 있다. 그러나 담배는 뇌를 인위적으로 자극해 도파민을 나오게 해서 일시적인 기분 전환을 줄 뿐 장기적으로는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연휴 기간에 금연을 시도 또는 유지하기에 도움이 되도록 ASQ한인금연센터에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전한다.                                                                                                                                                               

  • 스트레스 조절하기: 3분 동안 심호흡하기, 물 마시기, 충분한 수면, 카페인 음료 줄이기, 가벼운 산책은 연휴 중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맵거나 단 음식과 술자리를 피하기: 연휴 동안에는 과식하기가 쉬워집니다. 그러나 과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흡연 욕구를 더 생기게 하는 경향이 있으니 식사량을 조절하고 달지 않은 후식을 먹습니다. 술 대신 설탕이 없는 탄산수나 애플 사이다로 대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비흡연자와 함께하기: 흡연자와 함께하는 술자리는 재흡연의 시작점이 되기도 합니다. 비흡연자와 시간을 가지도록 계획하거나, 흡연자로부터 담배를 권유받았을 때 어떤 말로 거절할지 미리 대비하십시오.
  • 금연 전문 기관의 도움받기: ASQ 한인금연센터(1-800-556-5564)로 전화하십시오!
    미 전역에 걸쳐 금연을 원하는 한인들에게 금연 안내서, 일대일 전화 상담 및 자격요건이 되는 분에게는 2주 분량의 니코틴 패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립니다.

금연할 때 흡연자는 일시적인 금단증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더 받는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금단 증상은 대략 2 주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완화되다가 점차 사라지게 되고 장기적인 스트레스 감소와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이번 땡스기빙에 함께하는 가족과 친구에게 본인의 금연 계획에 대해 말해보고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알려주는 것도 금연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금연할 때 받는 관심과 격려는 금연 시작과 유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ASQ 한인금연센터에 대하여

ASQ 한인금연센터는 2012년부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는다. ASQ는 미국 내 19,000명 이상에게 한국어, 광동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로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무료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게는 2주 치 무료 니코틴 패치도 제공한다. 연구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한 흡연자의 금연 성공률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ASQ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동부, 오전 10시부터 자정)이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화 및 온라인 등록

문자 (Text)

수신번호 66819금연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금연에 도움이 되는 한국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문자는 통신사의 메시지 요금이 적용될 수 있고, 수신 중지를 원하면 66819STOP 문자를 보낸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