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최고의 미용학교 1위에 등극한 ‘로젤미용학교’… 일리노이 유일의 'FAFSA' 자격 보유 ‘한인’ 미용학교

한인 로젤 백 교장의 로젤미용학교, 2022 일리노이 최고 미용학교 1위 영광 차지

일리노이에서 한인 미용학교 중 유일하게 FAFSA 자격 보유

[사진 : 나일스 골프밀 센터 내 로젤미용학교]

나일스 골프밀 센터에 위치한 ‘로젤미용학교(Rosel School Cosmetology)’가 일리노이 최고의 미용학교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북미 전역의 미용학교를 대상으로 연구 및 순위를 발표하는 미용 전문업체 ‘Beauty Schools Directory’는 3년마다 발표하는 ‘2022 Best Cosmetology Schools in Illinois’ 순위를 최근 발표했다. 미용 관련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강사진, 학교 규모, 재정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발표하는 이 순위에서 로젤미용학교는 당당히 1위에 선정되며, 2022년 일리노이 최고의 미용학교라는 영예를 차지했다.

[사진 : 일리노이 최고의 미용학교 1위 선정, Beauty Schools Directory 홈페이지(클릭)]

로젤미용학교는 1989년 한인 로젤 백(Rosel Baek) 교장에 의해 시카고 웨스트 릿지 지역에 공식적으로 설립되었다. 로젤 백 교장은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미용 산업에서 성공적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를 운영해왔다. 이로 인해,  로젤미용학교는 지난 35년 동안 시카고 지역에서 미용과 관련 풍부한 경험을 가진 훌륭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명성을 쌓아왔다.

시카고에서 약 30년간 운영해온 로젤미용학교는 5년전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나일스 소재 골프밀 센터로 위치를 옮기며, 더욱 쾌적한 환경과 첨단 시설로 학생들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 : 로젤미용학교 졸업생들]

로젤미용학교는 일리노이에서 유일무이하게 연방정부 재정프로그램인 ‘FAFSA’ 자격을 보유한 한인 소유 미용학교임을 자랑으로 하고 있다. 로젤 백 교장은 “정부로부터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비를 지원하는 학비보조 프로그램 FAFSA 자격을 보유한 미용학교는 일리노이 전역에서 46개에 불과하며, 이 중 한인이 운영하는 미용학교로서는 로젤 미용학교가 유일하다”라고 설명했다. 저소득층 학생들은 로젤미용학교에서 학비의 최대 80-85%까지 지원을 받으며, 로젤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용 전문인으로 거듭나 고소득을 창출하거나 다양한 창업의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사진 : 눈썹 시술 실습 중인 학생]

FAFSA 자격을 통한 학비보조 프로그램 이외에도 로젤미용학교는 인터네셔널 학생들을 위해 I-20(미국학교 입학허가서)를 발급하며,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M-1 비자(기술학교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 학생들이 다른 걱정 없이 학습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다.

[사진 : 미용 실습 중인 학생들]

로젤 백 교장은 로젤 미용학교 운영의 첫 번째 목적으로 ‘전문 미용인의 양성’을 꼽았다. 백 원장은 갈수록 힘들어지는 이민 생활에서 전문가를 양성해 많은 기회의 문을 제공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 : 로젤미용학교 로젤 백 교장]

로젤 미용학교는 현재 헤어 / 네일 / 페이스 / 메이크업 / 인스트럭터 등의 과정에 걸쳐 약 120여 명의 학생들을 전문 미용인으로 거듭나도록 돕고 있다.

로젤 백 교장은 지금까지 약 35년 동안 한국인 학생들 뿐 아니라 많은 외국인 학생들을 미용 전문인으로 양성해온 것에 더해, 앞으로 더욱 많은 한인 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Jay Koo 기자]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