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V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수상한 BTS

BTS, 올해 최다관왕 기록

(사진: hollywoodreporter)

KPOP 보이그룹 BTS가 미국 음악시상식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VMA)에서 3년 연속 수상을 받았다.

뉴욕주 브루클린의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지난 12일 열린 VMA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과 ‘베스트 K팝’, ‘송 오브 더 서머’ 등 3개 부문 수상자로 발표됐다. 올리비아 로드리고, 릴 나스 엑스와 공동으로 올해 VMA 최다관왕 기록이다.

특히 BTS는 ‘올해의 그룹’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을 했는데 이 부문은 지난해까지 ‘베스트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시상이 이뤄진 상이다. BTS는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했으며 대신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보냈다. 그들은 팬들에게 “여러분의 사랑을 매분 매초 느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의 그룹’에선 BTS와 블랙핑크, CNCO, 실크 소닉, 마룬5, 푸 파이터스, 조나스 브라더스,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이 결합했는데 최종 2팀에 BTS와 블랙핑크가 올라 케이팝의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5월 발표한 히트곡 ‘버터(Butter)’는 ‘베스트 K팝’ 부문 뿐 아니라 ‘송 오브 더 서머(Song of the Summer)’ 트로피도 획득했다.

(사진: MTV 공식 홈페이지)


한편 ‘올해의 노래’ 부문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드라이버스 라이선스’가 차지했고 ‘베스트 팝’ 부문에선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다니엘 시저, 기비온의 ‘피치스’가 수상했다.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의 최고상이라 할 수 있는 ‘올해의 비디오’는 래퍼 릴 나스 엑스의 ‘몬테로(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게 돌아갔다.

[대니 김 기자]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