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 사고팔고 칼럼
뉴스 신문보기 커뮤니티 TV보기 업소록

[임종열의 부동산 가이드]셀러가 최근 주택 시장에서 알아야 할 사항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

교차로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동산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집을 팔 생각이라면 최근 몇 개월 동안 주택 시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것입니다. 여전히 셀러 마켓이지만, 지난 2년 동안 시장에서 보았던 최대 열풍은 조금 식었습니다.

집을 팔고 이사할 기회를 놓쳤는지 스스로에게 묻는다면 좋은 소식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 맞게 집의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당한 가격의 주택은 매우 빠르게 팔리고 있지만 너무 높은 가격의 주택은 잠재 바이어의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모기지 이자율이 높아지면서 주택 구입 비용이 높아져서 지난 몇 개월 동안 구매자 수요가 둔화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 결과 오퍼 전쟁이 줄어들고 바이어간의  오퍼경쟁이 줄어들었습니다(아래 그림 참조).

하지만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의 그림은  우리가 지난 2년 동안 본 심각하게 과열된  부동산시장을 비교한 것입니다.

NAR의 최신 Confidence Index에 따르면: 

". . . 7월달 주택의 39%가 정가 이상으로 판매되어 6월달의 51%, 1년 전의 50%에서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한 달 전보다 느린 속도이지만 진지한 구매자는 여전히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적절한 가격에 주택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Confidence Index는 평균적으로주택이  리스팅후에 단 14일 만에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을 판매하려는 경우 에이전트와 상의 하셔서  현재의 주택 시장에 맞게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바이어 수요가 줄어들면서 작년과 같은 시장이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과 몇 달 전과 같은 시장도 아닙니다. 그러나 여전히 셀러 마켓입니다.

 집을 팔 준비가 되셨다면 부동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십시오.

어떤 경우에는 현재의 시장에 맞게 기대치를 적절하게 조정해야 합니다.

 “주택 시장의 더 많은  침체 징후가 있습니다. . . 이는 우리의 이전 예상과 일치하며 높은 모기지 이자율로 인한 구매자 수요의 현저한 냉각을 감안할 때입니다. . . .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어들은 여전히 ​​관심을 갖고 있어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적절한 가격이 책정된 매력적인 주택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주택 시장이 과열된 광란에서  열기가 조금 식었지만 여전히 셀러 마켓입니다.

향후 5년이내 판매 계획이 있으시면 올해 눈내리기 전에 리스팅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The Lim Hill Team – John Lim & Sooji Hill

시카고 ,일리노이, 케노샤 ,밀워키, 위스칸신

주택, 커머셜 빌딩 주위 판매 가격이 궁금하시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Johnlim.bairdwarner.com

배워드 앤 워너부동산 / 임종열 847-208-2340

배워드 앤 워너부동산 / 수지 힐 224-619-2150 

2731 Pfingsten Rd Glenview IL 60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