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 사고팔고 칼럼
뉴스 신문보기 커뮤니티 게시판 업소록

[임종열의 부동산 가이드]2022 하반기 주택시장 전망

[부동산 전문인 : 임종열]

교차로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 입니다. 

올해 집을 사거나 팔려고 생각하고 있으다면  흥미로운 결정 지점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큰 결정을 내릴 때마다 항상 고려해야 할 한 가지는 타이밍입니다.

그렇다면 올해의 나머지 주택 시장은 어떻게 될까요?

판매 가능한 주택의 수는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택 재고가 증가하기 시작했다는 초기 징후가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앞으로 몇 달 동안 계속될것 같습니다.    realtor.com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Danielle Hale에 따르면:

“올해 판매되는 집과 작년에 판매되는 집의 재고물량격차가 연초의 5분의 1 수준입니다.  추격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 이러한 성장은 재고가 팬데믹 이전의 정상 수준에 계속 뒤처지더라도 바이어에게 한동안 가졌던 것보다 많은 구매 옵션을 의미할 것입니다.

바이어로서 더 많은 옵션이 있다는 것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주택 공급이 아직 부족하므로 신속하게 행동하고 최선의 오퍼를 먼저 제시할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셀러로서 귀하의 집은 다른 많은 셀러가 자신의 집을 리스팅할 때 곧 더 많은 경쟁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다음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아 팔고 사서

이사하는 절차가 더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모기지 이자율은 인플레이션 압력에 계속 반응할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은 또한 인플레이션이 다소 완화되기는 하지만 계속해서 모기지 이자율을 끌어올려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First American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Odeta Kus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은 앞으로 동안 모기지 이자율을 더욱 높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이어로서 대출 기관을 비롯한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전문가와 상의 하셔서 모기지 이자율 상승이 구매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셨다면 비용이 더 들기 전에 지금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셀러로서 모기지 이자율이 높아지면서 일부 주택 소유자는 더 빨리 큰집으로 이사가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택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이사 시기를 결정하십시오.

집값은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시장에 있는 바이어보다 매매할 주택이 더 적기 때문에 주택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전문가들은 주택가격 인상 속도가 완만해질것 으로 생각하지만 집값은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NAR(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Lawrence Yu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2022 1분기를 포함하여 2년 동안 전국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 . 극히 낮은 주택재고를 감안할 때 가격 하락을 볼 가능성은 낮지만 앞으로 몇 달 동안 상승세가 둔화될 것입니다. 

바이어로서 집값이 계속 오르면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구매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일단 당신이 집을 사면 그 가치가 성장할 것이라는 마음의 평화를 줍니다.  

부동산 특히 주택구입은  역사적으로 좋은 투자이자 인플레이션에 대한 강력한 헤지입니다.

셀러로서 가격 상승은 주택 가치에 대한 좋은 소식입니다.

다시 한 번,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집을 팔고 다음 집을 살 때 가능한 최상의 조건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주택 구매자이든 판매자이든 관계없이 주택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야

 가능한 한 가장 최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표와 앞으로 있을 일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주의의 가까운 한인 에이전트와

상의 하셔서  이동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The Lim Hill Team – John Lim & Sooji Hill

시카고 ,일리노이, 케노샤 ,밀워키, 위스칸신

주택, 커머셜 빌딩 주위 판매 가격이 궁금하시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Johnlim.bairdwarner.com

배워드 앤 워너부동산 / 임종열 847-208-2340

배워드 앤 워너부동산 / 수지 힐 224-619-2150 

2731 Pfingsten Rd Glenview IL 60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