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밥 (K-bop)’ 식당 소프트 오픈… 노스브룩의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

김밥, 컵밥, 도시락 등 단체 주문

아침 6시 오픈으로 아침식사 가능

노스브룩에 위치한 ‘케이밥 (K-bop)’ 이 지난 10월 소프트 오픈으로 영업을 개시했다. 시카고 지역에서 유일무이한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이 될 전망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6시에 오픈해 오후 3시에 닫으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다.

케이밥은 아침 이른 시간부터 운영함으로서 김밥, 컵밥, 도시락, 길거리 토스트 등을 새벽 및 아침 식사로 주문이 가능하다. 교회, 회사, 행사, 각종 이벤트 등의 단체 주문 예약 또한 받고있다.

케이밥의 주력메뉴는 김밥과 분식이다. 특히 신선한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김밥이 이 식당의 간판메뉴이다. 기본 김밥 이외에도 새우튀김 김밥, 돈가스 김밥, 삼겹살 김밥, 연어 김밥 등 여러 종류의 프리미엄 김밥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컵밥, 도시락, 떡볶이, 길거리 토스트, 비빔밥, 부리또밥, 라면 등 다양한 종류의 분식과 퓨전 한식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라면 류를 제외한 모든 메뉴는 일회용기에 음식이 제공되어 위생 상태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여러 명이 방문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이 잘 갖추어져 있다.

케이밥의 내부는 특별히 위생에 신경을 쓴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예술 감각이 돋보이는 벽화 또한 눈에 띈다. 김형태 사장은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과 가게에 맞는 디자인을 함께 고민하고, 협업하여 실내의 장식과 벽화를 즐겁게 작업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형태 사장 겸 주방장은 Le cordon bleu(르 꼬르동블루)에서 호텔 조리학을 전공했으며, 이후 인디애나 대학에서 관광경영학, 코넬 대학에서 호텔경영 마케팅을 공부했다.

또한, 시카고 다운타운과 오크브룩 하야트 호텔에서 부주방장까지 역임한 그는 이후 도매업에서 근무했던 경험까지 추가하여 이번 케이밥을 통해 자신의 식당을 열었다.

케이밥의 김형태 사장은 요즘과 같은 한류열풍시대에 시카고 지역에도 K-Food를 전파하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이미 검증된 요리 실력을 바탕으로, 특히 이민 1.5세 혹은 2세 한인을 중심으로 한식 퓨전음식을 통해 한식문화를 미국 사회에 더욱 더 알리고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케이밥 주소 : 3534 Milwaukee Ave, Northbrook, IL 60062

전화번호 : 224-361-3069

인스타그램 : kbopchicago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