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가정 폭력 인식의 달, KAN-WIN의 장기주택 프로그램(2부)

KAN-WIN의 장기주택 프로그램 

Transitional Housing Program

KAN-WIN의 장기 주택 프로그램 (Transitional Housing Program, 이하 TH) 은 2002년, 극히 제한된 지역 (시카고 지역에 국한)에서 매우 제한된 가구 (3가구)로 출범되었다. 이 프로그램이 독특했던 이유는 이러한 자금이 의뢰인들의 재정적 부담, 즉 주택 비용을 줄이는 데 직접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TH 프로그램에 머무는 동안 그들은 어디서 잠을 잘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트라우마로부터의 회복, 교육을 위해 학교로 복귀, 직업 교육받기, 법적 사례 등 그들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생존자들이 자급자족하고 폭력없이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미션인 이 프로그램은 그 이후로도 많은 가족들을 도왔다.

2017년 말, KAN-WIN은 DFSS (Chicago Department of Family Support Service)로부터 자금을 계속 받으며, 더 큰 지리적 서비스(쿡 카운티 및 다른 카운티)를 제공할 수 있는 ICJIA(Illinois Criminal Justice Information Authority)로부터 TH 프로그램에 대한 또 다른 자금 지원 기회를 받았다. 이것은 의뢰인들이 문화적 특수성에 맞는 지역사회와 서비스에 더 접근하기 쉬운 서버브 지역으로 이사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가 되었다.

2020년 3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만 TH 프로그램에서 40명의 자녀를 둔 총 22가구를 지원하였다. 우리는 TH 프로그램에 대한 생존자들의 높은 요구를 경험했다. 자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공석이 없을 때는 신청서를 거절해야 했다. 자금이 나올 때마다 지원했지만 항상 보장된 것은 아니다. 2021년 초, KAN-WIN은 OVW (Office of Violence Against Women)로부터 새로운 보조금 기회를 받았고, 그것은 미국 내 전역에서 가장 경쟁적인 자금 중 하나이다. 이 기금 신청을 준비하는 것은 다른 기존의 기금 신청과는 전혀 다른 요구 조건 때문에 큰 프로젝트가 되었다. 수개월간의 문서 수정 및 자금 출처와의 소통 끝에 2021년 9월, 10 가구를 더 확장한 TH 프로그램의 확장을 공식 발표할 수 있었다. 이미 두 가족이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으며, 현재 많은 신청서를 검토중이다. 이 OVW 자금으로, KAN-WIN은 이제 미국 어느 곳에서도 의뢰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KAN-WIN의 TH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프로그램 참가자가 24개월 프로그램 종료시까지 자급자족하게 되는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일부 참가자들은 영어 실력 제한, 소득 없음, 취업 허가 없음, 법적 지위 없음, 신용 또는 임대 이력 없음, 기본 생활 기술 없음 등 정말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프로그램에 참여했지만, 그들 중 많은 참가자들은 자급자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 참가자 중 한 명인 한 여성은 TH 프로그램에 들어갔을 당시 그녀의 4명의 어린 아이들과 함께 대피소에 머물고 있었다. TH 프로그램에서 머무는 24개월 동안 그녀는 법적 영주권을 얻었고, 자녀 양육권으로 이혼을 마무리하고 일자리를 확보했으며, 공공 주택에 받아들여졌다. 그녀는 또한 다른 가정폭력 생존자들의 강력한 옹호자가 되었다. 그녀는 KAN-WIN 연말 모임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며, 어딘가에 있을 폭력의 희생자와 생존자들이 너무 늦기 전에 KAN-WIN에게 도움을 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어 - 아유미 홀, 장기주택 프로그램 담당자 ahall@kanwin.org

한국어 - 성원경, 장기주택 프로그램 담당자 wsung@kanwin.org

 

1부 : https://www.kyocharoworld.com/kanwin12month

3부에서 계속…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