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함없는 이름으로 변함없는 정성을! ‘22년 전통’으로 어르신을 케어하는 ‘그로스포인트 요양원’

Grosse Pointe Manor nursing & rehabilitation

22년간 같은 곳에서 같은 이름으로

[사진 : 그로스포인트 요양원 입구]

나일스에 위치한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은 탁월한 전문성과 정성이 담긴 어르신 전문케어를 자랑하는 시카고 제일의 요양원이다.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은 35년 이상의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료인이 직접 경영 및 관리하며, 모든 직원들이 15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의 3층은 한국부 전용 공간으로 마련되어 한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부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보호와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전문적인 위기 예방과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능력을 자랑한다.

[사진 : 그로스포인트 한국부 직원들]

이곳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에서는 맛과 영양을 책임지고 있는 한인 요리사들이 상주하며 최상의 한식을 매일 제공한다. 한인 간호 보조원 또한 24시간 상주하며 어르신들을 보살피고 있다. 다섯 분의 목사님이 매일 이곳을 방문, 30분씩 한국어 예배를 제공하는 것 또한 그로스포인트요양원의 장점이다. 특히 한국부의 어르신들은 한인 액티비티 치료사와 함께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특히,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은 시카고와 서버브 지역에서 유일하게 ‘Doctor of Chiropractic’가 풀타임 한국부 디렉터로 상주하는 요양원이다. 성수진 한국부 디렉터(Sun Holm, Doctor of Chiropractic)는 지난 3월 그로스포인트 한국부에 풀타임 디렉터로 합류, 20년 경력의 카이로프래틱 경력을 바탕으로 이곳 어르신들에게 편한하고 깨끗한 환경과 재활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진 : 성수진 한국부 디렉터]

성수진 디렉터는 한국 태생으로 고려대학교 생물학과에 입학 및 졸업 후 유학을 위해 미국 일리노이로 이주했다. Western Illinois University에서 화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이후 Chiropractic School에서 박사학위를 받아 카이로프랙터로의 경력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Chiropractic 뿐 아니라 Acupuncture 까지 공부해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성수진 디렉터는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에서 디렉터로서 일하게 된 계기에 대해 ‘운명처럼 다가왔다’고 답했다. 카이로 박사로서 환자를 치료하는 동안 꾸준히 노인 건강관리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던 성 디렉터는 그녀의 지인 가족이 요양원에서 입소하여 잘 지내고 있다는 이야기에 요양원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코로나 이후 한국에 계신 부모님을 장기간 뵙지못하면서 요양원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고 한다. 때 맞춰 올라온 그로스포인트 요양원 한국부 디렉터 모집 구인광고를 보고 주저없이 지원, 이를 제 2의 커리어로 삼게 되었다. 

성수진 디렉터는 부모님을 모시는 것과 같은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모시는 중이며, 한국부 디렉터로서 어르신들과의 생활이 신선하고 도전적이며 재밌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헌신적인 한국부 직원들이 매일 어르신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한인 어른들을 존중하며 일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 : 그로스포인트의 확 트인 옥상정원]

22년 전통의 ‘전문’ 중형요양병원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은 모든 임직원들은 사랑과 헌신, 그리고 사명감을 가지고 어르신들을 모시고 있다. 

그로스포인트 요양원의 모토는 ‘모든 환자에게 가족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자’이다. 많은 임직원의 가족들 역시 이곳을 선택하여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는만큼, 친밀하고 수준높은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성수진 디렉터는 끝으로 곳을 찾는 고객들은 인생의 황혼기를 보내고 있는 노인분들이다 말하며 "앞으로도 모든 분들이 만족하며 편안하게 노후를 즐기도록 고민하고 연구해서 시카고 최고의 요양시설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6601 W Touhy Ave, Niles, IL 60714

전화: 847-647-9875 Ext 333  / 847-529-6004 (24hrs)

sujin@ grossepointemanor.com

성수진 Sujin Holm D.C. Doctor of Chiropractic

Korean Program Director Chiropractor

www.grossepointemanor.com

[Jay Koo 기자]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