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진의 보험칼럼] 지금이 바로 건강보험가입 기회입니다!

<특별 가입 등록기간 2/15~8/15>

“American Rescue Plan Act 미국 구제 계획법“ 지금이 기회입니다!!

오바마케어 보험 시작 후 매해 11/1~12/15은 건강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1년중 단 한번의 기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코비드-19으로 인한 전염병을 이길 수 있도록 자원 제공, 의료보험에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비용 절감으로 모든 국민이 의료 서비스 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특별 구제 계획법이 발행 되었습니다.

*기회를 활용하세요

첫번째 기회는 2/15 - 8/15 사이 특별등록기간입니다. 코비드 대유행기간 동안 현재 의료보험이 없었던 분들과 필요에 의해 플랜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특별 등록기간 처음 2주동안 2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기회는 4/1 - 8/15 사이 재가입기간을 통한 혜택입니다. 현재 건강보험이 부족한 1,490만명 이상의 미국인이 ARPA를 통해, 현재 등록자들은 지금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기 위한 추가적인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재가입시 더 많은 세금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ARPA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의 의료혜택참여를 권장하고 의료비용 절감을 통해 보험 가입자 범위를 확대하여 의료적 차별을 해소하자는 목적입니다.

*보다 경제적인 옵션을 사용하세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건강 보험 가입한 많은 사람들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개인 또는 가족 건강보험을 가입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보험료는 평균적으로 1인당 월 50달러, 가정당 월 85달러씩 감소할겁니다.

소비자가 전보다 부담없이 가입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의 기회는 4월 1일부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보험을 가입할 수 있고 의료보험에 대한 보험료 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는 도움과 지원을 제공하여 그들의 선택을 수월히 할 수 있게 이번 법안을 발행하였습니다.

4/1 일부터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예상보험료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의 보험료와 혜택이후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하시거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보험 비용을 절감할 있는 대상자의 수를 확장합니다.

현재 건강보험 미가입자인 약 1,490만 명의 국민들은 그들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으로 필요한 보험료를 찾기 위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360만 명의 비보험자가 새로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180만 명의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은 0달러 보험료로 마켓플레이스 커버리지를 받을 자격이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FPL(Federal Poverty Level)의 150% 미만의 소득을 가진 개인들은 이제 마켓플레이스 플랜에 대해 100% 프리미엄 보조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의료보험이 없다면 개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혜택의 기회를 갖기를 바랍니다. 또는 지금 가지고 있는 보험 외에 다른 선택사항이 이번 법안을 통해 변경된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의료보험에 관한 문의나 가입을 원하실 때 언제든 건강보험 에이전트에게 문의하시기를 권합니다. 에이전트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들 까지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가입기간은 4/1~8/15 입니다.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