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재단, 2022 가을 학기 온라인 미술사 수업 개강

9월 13일(화)부터 12월 27일(화)까지 12회 강의로 구성

비영리 한인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 (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은 2022년 9월 18일(화)부터 12월 27일(화)까지 총 12회에 걸쳐 미술사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한국어로 진행되며, 중부시간 오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열린다. 고진영 박사가 연사로 나서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로 현대 미술 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한다.

 2022년 가을 학기 미술사 강연은 ‘예술가의 삶'을 통해 작가의 예술을 감상하는 방법을 탐구할 예정이다. 작품을 감상할 때 사회 문화적 흐름과 맥락의 이해를 수반 하지 않으면 작품을 포괄적으로 해석하는 데 어려움이 발생하곤 한다.

본 강연은 예술을 창작하고 감상하는 것이 개인적인 감정과 생각, 이상 그리고 삶의 태도가 무엇인지 사유하고 나아가 작가의 철학적인 생각과 연결된다는 점에 주목할 예정이다.

[사진 : 고진영 박사]

한편, 강의를 진행하는 고진영 박사는 컬럼비아 대학에서 미술교육학으로 박사를, 캘리포니아 예술대학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사진 및 미디어로 현대 미술 석사를 취득했다.

작가로서 고진영 박사의 작품은 필라델피아 미술관(the Philadelphia Museum of Art),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the Art Institute of Chicago), 록펠러 재단(the Rockefeller Foundation) 등 유수 기관의 컬렉션에 소장 되었으며 현재 매릴랜드 토우슨 대학교(Department of Art + Design, Art History, Art Education at Towson University in Maryland)의 미술사 및 디자인, 미술교육학과의 조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접수는 2022년 8월 31일(수)까지이며 수강료 및 접수 방법 문의는 info@ahlfoundation.org로 하면 된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