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숙의 건강보험] 처방 약 값 너무 비싸요!!

                    [보험 브로커: 정용숙]

65세가 지나고, 처방약 보험(Part D)이 따로 있거나 또는 처방약 약 보험이 포함되어 있는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약값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복용하는 약이 많아서 공동 부담금 단계(총 의약품 지불액이  본인과 회사 합해서 $4,430), 또는 보장 공백 단계(이 단계에서는 브랜드 약의 25%,  복제약의 25%를 본인이 지불합니다. 총 금액이 $7,050까지 이 단계를 유지해야 합니다)에 다다른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처방 약을복제 (Generic)이나 낮은 금액의 약으로 바꿔보는 것을 생각해 보는 입니다. .

지금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과 마찬가지의 효과가 있는 복제약  또는 조금 저렴한 브랜드의 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선택이 있을 수 있는지 주치의와 상의해보시가 바랍니다. 또는 우편주문 방법을 이용하면 처방약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우편 주문은 최대 90일 분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1. 보장 공백기간동안 추가 보장을 제공하는 처방약 보험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메디케어 약 보험 공백기간 동안에, 복제약과 같은 약을 추가로 보장해 주는 플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월 보험료가 높을 수 있습니다. 약 보험 플랜들을 먼저 검토하고, 공백기간 동안 본인이 먹는 약을 추가로 보장해 주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의약품 지원 프로그램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Pharmaceutical Assistance Programs)

몇몇의 약품 제조 회사들에서는 메디케어 처방약 플랜에 가입한 사람들을 위해서 약값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의 처방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약품 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정부 지원 프로그램 (State Pharmaceutical Assistance Programs)

많은 주정부에서는  처방전, 약품 플랜 보험료 및 기타 약품 지불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사는 주에서도 약 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맞는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부가 지원(엑스트라 헬프) 신청해 보는 방법입니다.( Apply for Extra Help)

메디 케어와 소셜 시큐리티에서는 (Medicare and Social Security) 는 수입과 자산이 특정 한도 미만인 사람들에 위해서 처방약 비용을 지원하는 방법으로 엑스트라 헬프(Extra Help)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 프로그램에 적격한 자격이 된다면 복제약(Generic)  $3.95, 브랜드네임(Brand Name) 약은 $9.85 이상은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의 약값은 한국의 약값에 비하면 서너 배에 가까울 정도로 비싼 약들이 많이 있습니다. 더구나 약값은 해마다 오르고 있습니다.  또 약 보험이 있다고 해서 모든 약을 보장해 주는 것도 아닙니다. 어떤 분들은 약 단계(Tier) 1-2 정도에 속하는 약을 먹기때문에 별 지장이 없지만, 특별한 약을 먹을 경우 보장이 되지도 않고, 약값은 상상을 초월할 만큼 비싸기도 합니다. 이럴 때 위의 방법들을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