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의료비 나눔 기관, 저렴한 의료보험 대안 메디쉐어(Medi Share)

THF 선교회

의료비 나눔 사역

종교 및 자선기관 단체로 일리노이주에 비영리 기관으로 등록된 ‘THF 선교회’는 영, 혼, 육 간의 전인격 치유사역을 통하여 개인을 세워가며 사회를 변화시키는 Vision을 가지고 있다.

THF는 True Healing and Fulfillment의 약자로, 영적으로는 말씀 선포를 통해서 영혼을 구원하며 (Spiritual Healing), 상한 심령(혼)의 치유와 자유하게 함 (Inner Healing), 그리고 병든 육체의 치유를 (Somatic Healing) 위한 의료비 나눔 사역을 하고 있다.

육체의 질병을 치유하는 데 있어서 의료비 부담을 줄여 한인 크리스천들이 더 나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언어 장벽의 어려움 없이 받을 수 있도록 THF 선교회는 Christian Care Ministry (CCM)과 동역하고 있다. CCM은 1993년 Florida에 설립된 의료비 나눔 선교단체이다.

CCM의 의료비 나눔 프로그램은 Medi-Share이며, 회원들은 가입시 credit union에 회비 계좌를 열어

member-to-member로 회원간 직접적으로 의료비를 나눈다.

Medi-Share는 현재 40만 이상의 회원이 가입하고 있으며, 전국 90만 곳 이상의 의료기관이 연결된 PPO Network를 가지고 있다. 이 PPO Network를 통해 회원은 회원증 제출만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회원이 직접 Self-Pay Discount를 요청해야 하거나 각종 서류를 준비해야하는 부담이 없어진다.

또한 Medi-Share는 Mobile App을 통한 편리한 시스템 구축으로 회원들에게 각종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Medi-Share의 의료비 지원에는 연간 혹은 평생 지원 한도액이 없으며, 회원들에게는 Vision, Dental, Pharmacy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4/7 연중 무휴, 무료로 Telehealth(원격 진료)와 Telecounseling(원격 상담)을 제공한다. CCM에는 65세 이상 Senior용 의료비 나눔 Program인 Senior Assist가 있다.

Senior Assist는 Medicare A & B 소지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Supplemental insurance인 Medigap plans의 역할을 한다.

Senior Assist 회비는 65 - 70세: $70, 71 - 75세: $85, 76세 이상: $95 이다. 그리고 65세가 되는 Initial Enrollment period 동안 가입하면 Pre-Existing Conditions 여부에 상관없이 지원된다.

Medi-Share에서 여러가지 편리함과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90.1 FM의 Moody Radio를 통해 Medi-Share에 대한 광고 방송이 나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한국어 서비스가 없어 한인 사회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제 THF Ministry와 Medi-Share가 동역을 하게 됨으로써, 높은 보험료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한인들에게는 Medi-Share, 65세가 되어 Medigap Plans를 찾으시는 분들은 Senior Assist로 가입해 일반 보험처럼 편리함과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문의 : 833-742-7349, 847-901-3226, ckim@medishare.com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