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주 변호사 칼럼] New Year's Greeting 미래의 핵심 가치

 박현주 변호사

법무법인 미래의 소중한 고객 및 친구 여러분,
 
법무법인 미래의 창립자로서 매년 이맘때 저는, 저희 로펌의 설립 목적과 핵심 가치들을 다시 살펴보면서 한 해를 시작합니다. 사실 2004년도에 제가 쓴 저희 법인의 설립 목적은 어떻게 보면 34살의 두 아이의 엄마로서 로스쿨을 시작한 저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부모님을 따라 초등학교 나이에 미국으로 이민 온 저는, 이민자들이 겪는 그들만의 특유한 법률적인 문제들을 실제 경험하였습니다. 이런 경험들은 저에게 한인들과 한국 기업들에게 최상의 법률적인 지원을 제공하면서도 접근하기에는 쉬운 법률회사를 꿈꾸도록 해준 원인을 제공하였습니다. 크던 작던 모든 고객을 존중하며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법률 회사. 고객 뿐 아니라 저희가 속한 커뮤니티에 자산이 되는 법률 회사.   
 
저의 이런 의도는 지금도 저희의 등불 역할을 하는 다음 네 가지의 핵심 가치들을 만들도록 하였습니다. 
 

        1. 고객만족의 추구:

            저희는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의 성공이 수반되지 않는 저희의 성공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2. 모든 사람을 존중:

            저희는 모든 고객을 한분한분 가치있게 여기며, 저희가 가는 길에 진정한 동반자로 여길 것입니다.

        3. 커뮤니티에 기여:

            저희는 저희가 속한 커뮤니티에 법률문제 해결의 믿을 만한 자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4. 계속 성장하는 로펌:

            저희는 비즈니스 모델로서도 성공하는 로펌의 사례가 되고자 합니다. 고객으로부터의 정당한 비용은 미래가 더 나은 비전을 추구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서 “커뮤니티에 기여”하려는 저희의 노력으로써 한울 종합복지관 (Illinois-based 501(c)(3) non-profit) 을 찾는 이민자 분들을 위해서 매달 무료 상담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저희 법인의 변호사들은 무려 200시간 이상 여러 형태의 무료법률지원 (pro-bono) 활동을 하였습니다.
내년이면 20주년을 맞이하면서 저는 매년 이렇게 저희의 설립 목적을 다시 한번씩 되새기는 것이 저희 법인이 흔들리지 않고 계속 성장할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라고 자신합니다. 올해도 법무법인 미래의 모두는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위에 언급된 네 가지의 핵심 가치관들에 전념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법무법인 미래 박현주 변호사

Jane H. Park, Founder/Managing Partner,  jane@miraela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