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합민원센터] 해외 학력서류에 대한 현지 ‘아포스티유’ 서비스 제공

- ‘배달의민원통해 원어민 강사, 영어교사 등도 해외 현지 아포스티유 진행가능해

글로벌 O2O 민원행정 플랫폼 기업인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에서 해외 학력서류에 대한 아포스티유 인증을 국내외 어디서든 원스톱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중에 있다

 최근 한국에서 개인과외교습 신고를 위해 관할 교육지원청을 방문한 한씨는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 “미국 대학교 졸업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를 현지에서 받아와야 하는데 당장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고 전했다. 한국 어학원에 영어 강사로 취업을 앞둔 강씨도 마찬가지다. “학원 강사 등록을 위한 증빙서류로 영국학교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아포스티유를 직접 하기에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고 호소했다.

 이처럼, 한국에서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및 어학원 강사 등록을 위해서는 해외학력서류에 대한 아포스티유를 반드시 받아야만 한다. 하지만, 졸업학교가 자신이 거주하고 있지 않는 해외에 있는 경우, 아포스티유를 받는데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는 등 애로사항이 많다.

 한국통합민원센터 해외사업팀은 해외 학력서류에 대한 아포스티유 인증을 비대면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사업팀 한다혜 팀장은 최근, 개인교습자 등록 및 학원 강사등록을 위한 아포스티유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하며, “해외 학교 졸업자의 경우 아포스티유 인증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는 만큼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은 각종 해외 민원서류에 대한 아포스티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신청부터 해외 배송가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번역 및 공증촉탁대리, 외교부인증, 대사관인증 등 필요한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전 세계 15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민원서류 발급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통합민원센터㈜는 작년 미국 지사(www.quikquik.us)를 설립하였다. 현재 중국, 베트남, 캐나다 등 지사 설립을 확대 추진하는 등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으며, 2024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에 있다.

 

미국지사 전화번호: 312-448-6160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