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열의 부동산 가이드]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리스팅 가격을보면 소더비 경매장에 앉아 있는것 같습니다.

 교차로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동산 가이드 임종열입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회사 는 시카고에서 187년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오랜시간에도   집을 사고 파는 과정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주택 셀러는 주택의 시장 가치를 추정 한 다음  약간의 깍아줄 룸을 확보하기 위해

약간의 오버 프라이스를 요청합니다.  그 수치가  리스팅가격이됩니다.

 그런 다음 바이어는 리스팅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을 오퍼하고  집을 계약합니다.

결과적으로 리스팅가격은 일반적으로 협상의 한도였습니다.

실제 판매 가격은 거의 항상 리스팅된 가격보다 다소 낮습니다.

셀러가가 요구하는 것보다 더 많이 오퍼하는 것은 제 부동산 경험에서도 생각할 수없는 일이었습니다.

 Today is different.

판매용 주택의 부족한 물량과  매우 강력한 바이어 구매 수요가 결합되어 많은 주택에 대한

오퍼 전쟁이 게속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주택은 종종 리스팅 가격  이상으로 판매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훨씬 더  비싼 가격에 팔립니다.

 NAR (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인 Lawrence 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모든 주택 리스팅 평균  5개의 오퍼가 있습니다.  주택매물 절반이상이  리스팅 가격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택 가격을 보는 시각과시준을 을 바꿔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부동산 마켓에서는 이전처럼 리스팅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협상하는 방식으로 주택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판매용 주택 공급이 적기 때문에 현재 많은 주택이 경매와 같은 분위기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가장 높은 입찰자가 주택을 획득합니다. 실제 경매에서는 상품의 판매자가 최고 입찰가에 동의하고 많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에 오퍼 희망가 가격을 설정합니다.  오퍼가격은 판매자가 낙찰가로 수락 할 최소 금액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주택 시장을 샤핑 할 때 집의 적정가를 경매의 예비 가격으로 생각하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셀러가 수락하는 최소 금액입니다.

최근에는  호가가 상한선이 아닌 협상의 바닥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집을 정말 좋아하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궁극적으로 셀러가 요구하는 것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팔린다는것을 염두에 두실 필요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 구입 프로세스를 시작하실때 본인의 지출 예산을 알고, 감당할 수있는 비용을 파악하시고 , 주택을 구입하실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신뢰할 수있는 전문가와 협력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부동산 마켓보다 과거의 주택 시장에 더 익숙한 분들은 주택 리스팅 가격보다 더 놏은 금액을  오퍼 하는 것이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빈번하고 경쟁적인 최근의 오퍼전쟁은 현재 많은 부동산 거래에서 경매와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오늘 연락 하실수 있는 신뢰할 수있는 한인 부동산 전문가와 함께  경쟁력있는 오퍼을하는 방법에 대한 최상의 조언을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주택 이자율

30년 3.25-3.5%  15년 2.625-2.875% 

IHDA, FHA 3.125-3.49%

Junbo 30년 3.375-3.625%  15년 3.0-3.375% 

멋진 하루되시고 평안한 주말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The Lim Hill Team -임 종열

주택 가격이 궁금하시면 제 웹싸이트에 주소만 넣어보세요

Johnlim.bairdwarn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