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민 종교칼럼] 이단의 분별

지난 주 저희 부부 역시 Covid-19 백신 2차 접종까지 드디어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주 시카고에서 오랫동안 함께 교제하던 자매님으로부터 한 카톡 메세이지를 받았습니다.

첨부한 유튜브 내용에는 이번 실시되고 있는 코로나예방 백신접종을 받지 말라는 경고내용이었습니다. 두 가지 이유를 강조했습니다.

첫째로 말세에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자신을 숭배하게 할 것이며 누구나 그 오른 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이 표를 받는 자 외에는 어떠한 물건들도 매매하지 못하게 할 것이며 그가 받게 하려는 표는 666이라는 계시록 말씀을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계 13:18)

둘째로는 이번 코로나백신은 우리 인체의 DNA를 변형시켜 이 백신을 받은 후로는 꼼짝없이 적그리스도의 지시를 따르게 만든다는 요지였습니다. 즉 이번 백신은 우리 인간들에게 666표를 받게 만드는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얼핏 들으면 누구에게나 섬찟한 기분을 주기에 충분한 내용이었습니다. 


  나는 곧 바로 자매님에게 답글을 이처럼 보냈습니다. 우선 계시록에 대한 이해를 먼저 말씀드려야 했습니다. 그리고 666라는 표와 적그리스도 대한 계시록 내용의 분별이 필요합니다. 계시록 13장에 언급된 적그리스도는 유대인 중에서 나올 것으로 성경학자들은 거의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같은 적그리스도 출현은 아직 미래사건에 속합니다. 또한 계시록 6장~19장까지는 7년 대환난기 동안에 진행될 사건들에 대한 예언입니다. 계시록 13장 18절은 바로 그 대환난기 중반에 일어날 사건입니다.

그리고 만일 자신이 진정으로 구원함을 받은 분이라면 분명 그는 대환난기 이전에 이미 휴거되어 공중에서 주를 맞는 무리들 가운데 속하게 될 것입니다(살전 4:16-18). 따라서 666이란 짐승의 표를 받아야 하는 무리들에게는 결코 속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코로나백신은 우리 인체의 DNA의 변형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 개발된 백신은 mRNA백신이라는 특수한 백신입니다. 이 mRNA 백신은 우리의 DNA를 보관하고 있는 세포핵에 절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만 백신성분이 우리 인체 세포 속에 주입되면 우리 인체의 번역반응을 유도하는 단백질 혹은 단백질조각을 생성시켜 우리 세포로 하여금 자가 면역반응을 세포에게 가르치는 방법으로 침입되는 바이러스를 스스로 예방시켜주는 역할로 유도하는 일을 하도록 특수하게 만들어진 백신입니다. 그리고 그 같은 역할을 마친 백신 성분은 절대로 인체 내에 남지 않고 모두 사라지게 되는 입니다. 다시 한 번, 이번 백신과 DNA와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이 같은 유튜브 출처가 어딘지는 잘 알 수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성경이나 이번 백신에 대한 그릇된 오해나 혹은 무지로 인해 비롯되었음은 분명합니다. 이 같은 우리 기독교내에 이단들의 그릇된 영향은 코로나바이러스보다도 훨씬 더 위험합니다. 이단의 허위성은 다음 세 가지로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로 대부분의 이단은 성경이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이며 우리 인간에 대한 '최종적 계시'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 이단들은 그들 지도자들에 의해 별도로 만들어진 책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 같은 책은 성경과 동일한 권위로 인정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주님께로부터 새로운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그것으로 '새로운 진리'라 주장합니다. 또한 그들은 자신의 교리에 맞추어 성경 말씀을 교묘하게 임의로 바꾸거나 해석합니다. 


  둘째로 대부분의 이단들의 특징은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합니다. 그가 성부와 성령과 더불어 성자 하나님으로서의 삼위의 동격성을 부인합니다. 설사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인정한다 할지라도 그가 우리 인류의 유일하신 구주되심과 참되시고 죄 없으신 그의 무오성을 부인합니다. 그러니까 그들은 자신들의 인도자를 마치 그들 자신의 구원의 협력자나 혹은 결정권자처럼 믿고 그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하며 따르는 것입니다. 


  셋째로 대부분의 이단들은 우리 인간의 구원 방법에 대해 크게 잘못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의 구원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해서 은혜로 주어진다는 진리를 부인합니다. 이들 이단 교사(False teacher)들은 자신들의 교리준수나 혹은 자신의 선행이나 종교적인 열심이나 공로를 통하여 구원함을 얻는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도 바울의 이와 같은 경고에 해당되는 무리들입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좆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가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갈 1:5-8)
  참된 구주를 버리고 이단을 가르치거나 쫒는 자들은 분명 자신들 스스로뿐만 아니라 다른 영혼들까지 함께 저주의 멸망 길로 이끌어 가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youngandbon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