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짤막 이슈'- ‘韓日정상회담’ 尹 대통령, “한일 양국 협력의 새 시대를 열자”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는 한국의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인 데일리투데이(dailytoday.co.kr/news)와 기사제휴를 맺고 한국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투데이에 있으며 시카고 교차로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짤막 이슈'-  ‘韓日정상회담’ 尹 대통령, “한일 양국 협력의 새 시대를 열자”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16일 일본 도쿄 총리관저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2023 한일 정상회담’이 개최되었다.

이날 오후 관저에서 85분간의 양 정상 회담 후에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우리 측 회견문을 통해 “한일 양국 간의 협력 새 시대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당일 본 회담에 대해 “올해 과거를 직시하고 상호이해와 신뢰에 기초한 관계를 발전시키고자 발표된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이 25주년이 되는 해, 공동선언의 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해 불행한 역사를 극복하고 ‘한일 간 협력의 새 시대’를 여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