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전두환 前 대통령 사망... 野, “공과 사 있어 인간적으로는 안타깝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는 한국의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인 데일리투데이(dailytoday.co.kr/news)와 기사제휴를 맺고 한국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투데이에 있으며 시카고 교차로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전두환 前 대통령 사망... 野, “공과 사 있어 인간적으로는 안타깝다”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23일 자택에서 지병 악화로 사망한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해 야당이 애도의 뜻을 전했다. 단, 죽음에는 안타까워도 군사 쿠데타의 주역으로서의 실(失)은 인정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 후 "고인에는 애도를 표하지만, 국민의 비난 받는 사건의 주역"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어떻든 안타까운 일이다. 싫든 좋든 한국사의 한 장면 기록한 분"이라면서도 "국민적 비난 받은 엄청난 사건의 주역이기에 책임은 막중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인간적으로 돌아가신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 가지고 있다"고 발언했다.

한편, 전두환 전 대통령은 23일 오전 8시 40분 투병 중이던 악성 혈액암인 다발성 골수종의 악화로 향년 90세를 기해 사망했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