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민주당, ‘3선' 박완주 의원 제명...’보좌관 성추문 의혹‘ 제기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는 한국의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인 데일리투데이(dailytoday.co.kr/news)와 기사제휴를 맺고 한국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투데이에 있으며 시카고 교차로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민주당, ‘3선' 박완주 의원 제명...’보좌관 성추문 의혹‘ 제기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당 내 3선 중진 의원인 박완주 의원을 성비위 의혹으로 제명했다고 밝혔다.

12일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박완주 의원에 대한 제명건을 의결했다”며 이 같이 전했다.

제명 사유에 대해서는 "당 내에서 성비위 사건이 발생해 당 차원에서 처리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 대변인은 "죄송하다. 당내에서 성비위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송구한 마음"이라며 "피해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 2차 가해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상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박완주 의원의 징계의 건은 국회 윤리신고센터에도 요청이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