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낸시 펠로시 방한’...韓美 의회 회담 개회...약 50분간 진행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는 한국의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인 데일리투데이(dailytoday.co.kr/news)와 기사제휴를 맺고 한국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투데이에 있으며 시카고 교차로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낸시 펠로시 방한’...韓美 의회 회담 개회...약 50분간 진행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전날 대만에서 동아시아 순방 첫 일정을 마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4일 자정을 넘어 오산공군기지를 통해 한국에 도착한 가운데, 4일 국회서 한미 양국 의회의장간의 면담이 개회된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당일 국회의사당 본관 접견실에서 펠로시 하원의장을 만나 약 50분간의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회담에 오를 주요 현안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 경제 협력, 기후위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날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을 두고 중국 측에서 강한 반발이 이는 가운데, 긴장감이 고조에 다르고 있는 양안관계에 대한 이야기도 오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양국 의장은 공동 언론발표를 통해 회담 결과를 발표한 후 국회 사랑재에서 오찬도 함께한다.

회담은 오찬과 함께 일정이 진행되며, 현장에는 국민의힘 권성동·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및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배석한다.

이에 국민의힘에서는 윤재옥 의원, 윤상현 의원, 민주당에서는 김상희 의원, 이원욱 의원, 이재정 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