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野, “원 구성 협상하자더니, 여당이 깨는 이상한 모습 보여”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는 한국의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인 데일리투데이(dailytoday.co.kr/news)와 기사제휴를 맺고 한국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투데이에 있으며 시카고 교차로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野, “원 구성 협상하자더니, 여당이 깨는 이상한 모습 보여”

[데일리투데이 황태환 기자] 6.1 지선 이후 국회 내 원내 구성협상이 여전히 제자리걸음인 가운데, 야당이 여권을 향해 “마라톤 협상 제안에 사실상 응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23일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의힘에게 “야당은 협상하자고 하는데 국정의 무한책임을 진 여당은 협상을 깨는 이상한 모습을 보인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권성동 원내대표를 향해 "함께 마라톤 뛰자더니 제자리뛰기 하다가 혼자 차에 올라타는 꼼수를 부리고 있다"며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재차 권 원내대표를 겨냥하며 “흡사 협상 전에 우리(민주당)당 측에서 이재명 의원을 살리기 위한 소 취하를 전제조건을 걸었다는 말이 여권 쪽에서 흘러나오고 있는데, 민주당 원내대표단은 누구도 그런 제안을 한 적이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whitescarf@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