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與, 혁신위 출범...‘3선 중진’ 포함 총 14명 임명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는 한국의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인 데일리투데이(dailytoday.co.kr/news)와 기사제휴를 맺고 한국의 전반적인 뉴스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투데이에 있으며 시카고 교차로는 이를 준수합니다.

[시카고 교차로+데일리투데이]  與, 혁신위 출범...‘3선 중진’ 포함 총 14명 임명

[데일리투데이 신보경 기자] 여당이 23일 혁신위원회 출범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날 최재형 혁신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민의힘 당 지도부에 혁신위 부위원장 및 위원 임명안을 의결했다.

의결된 혁신위는 최재형 위원장을 포함해 총 15명 인선으로 구성되었다. 부위원장은 3선 의원인 조해진 의원이 맡았다.

이어 위원으로는 당 내 현역 의원인 ▲김미애·▲서정숙·▲한무경·▲노용호 의원 등도 포함되었다.

이어 외부 인사로 ▲이건규 ㈜JCT 관리이사, ▲김종혁 경제사회연구원 미디어센터장, ▲이옥남 시장경제와민주주의연구소 소장, ▲정희옥 명지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민수 사단법인 한국창업진흥협회 협회장, ▲채명성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 등이 참여한다.

시의회 및 당협위원 중에는 ▲구혁모 경기도 화성시의회 의원, ▲곽향기 서울특별시 서울시의회 의원,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위원으로서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인선에 대해 최재형 위원장은 "위원들로 최고위원이 추천한 7명을 포함해 당내 사정을 잘 알고 당의 개혁을 같이 할 것이며 다양한 관점에서 당을 바라볼 분들을 모셨다"고 설명했다.

boky0342@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