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대학생 체험 후기1

마음수련 대학생 체험 후기1

마음수련은 내면의 나를 돌아보고 내 모습을 정확히 알아가고 나를 완성하는 명상 프로그램입니다. 새로운 일을 하기 전, 우리는 지난날을 돌아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명상 또한 자기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나를 성찰하고 깊이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현재의 나를 잘 알아야만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으니까요. 

마음수련 안에는 다양한 연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명상캠프를 체험하시고 후기를 남겨주신 분중에 한분을 골라봣습니다. ^---^  재밋게 읽어주세요.

-------------

명상 캠프를 참가하기 전의 제 모습은 열등감에서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 쳤었습니다.

이러한 저에게 4박 5일 간의 명상 캠프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빼기 명상을 처음 접했을 때,

명상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마음을 뺀다는 것은 안 좋은 기억만 버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좋은 기억까지 모두 버려야 한다고 해서 명상을 하는 동안 많은 혼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하다 보니 좋은 기억이던, 나쁜 기억이던 모두 제가 만든 틀에 불과했고, 제가 지금까지 그 틀에 갇쳐 있었다는 것을 깨달으니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또한 참가자들과 마음을 나누는 과정에서 속에 담아 두었던 감정을 솔직하게 애기하고, 갤러리 워크를 통해 고민을 이야기하고, 저를 돌아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것은 '제가 사랑받을 가치가 있고, 행복한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 입니다.

제가 보는 저의 모습은 못나고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서로 칭찬하기 시간을 통해 다른 모습의 나를 알게 되면서 강의 내용들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4박 5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지내면서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으로 변화한 제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꼇습니다.

다른 일정 때문에 연장 신청을 못했지만,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마지막 과정까지 명상을 해서 지금보다 더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챔프에 참가하기 전의 제 모습처럼 낮은 자존감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꼭 이 캠프에 참가해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알아갈수 있는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음수련 대학생 캠프 29기 참가자 이정희-

더 많은 대학생 캠프 후기는 마음수련 대학생 명상캠프 홈페이지, http://meditationuniv.org/, 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시카고 내 마음수련 센터는 세 군대가 있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하시면 1:1 무료 상담 및 마음수련 방법 설명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글렌뷰 - 847-663-9776 / 먼덜라인 - 224-433-6338 / 네이퍼빌 - 630-313-4477

<출처: https://m.blog.naver.com/univmaum/221331883093>